현재 위치
  1. 게시판
  2. LIGHTING TIP

LIGHTING TIP

다양한 라이팅 워크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김기용 스냅의 웨딩드레스 트렁크쇼 촬영 l 프로포토 B10
HKTools&Rental (ip:14.52.216.67) 평점 0점   작성일 2020-08-07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08

2019 그레이스 듀(GRACE DEW) 웨딩드레스 트렁크쇼

김기용 스튜디오

2019 그레이스 듀(GRACE DEW) 트렁크쇼는 뉴욕 이사벨 암스트롱의 드레스를 한국에서 직접 선보인 쇼입니다. 이번 행사는 호텔이나 컨벤션 공간이 아닌, 드레스샵 내부를 활용하여 소수의 고객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촬영 현장의 빛 정리하기

현장의 조명 환경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대부분의 의류샵(드레스샵)이 그러하듯 스팟 조명이 곳곳을 강렬하게 비추고 있었습니다. 외부에서는 자연광이 부분적으로 들어오고 있었고 실내의 노란색 할로겐 조명이 혼색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빛을 정리할 필요가 있었죠


 

 

 

 

 



드레스 쇼 촬영 노하우

패션 또는 드레스 쇼 촬영을 할 때는 우선 동선과 공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보를 찍는 것과 달리 시간적, 공간적 여유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리허설이 진행될 때 동선과 조명 설치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또 모든 장소에 빛이 골고루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모든 곳에서 다 촬영을 잘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중요한 포인트 몇 군데를 잡고 그 순간의 표정과 포즈를 잘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레스 촬영에 조명 사용하기

드레스의 색은 대개 화이트 계열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디테일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노출보다는 살짝 언더로 촬영해야 하며, 세밀하게 조명 컨트롤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명 배치는 보시는 것처럼 모델의 역사광에 엄브렐라, 촬영자의 우측에 OCF 뷰티디쉬 화이트를 배치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프로포토 B10은 정말 유용합니다. 작고 가벼워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자리 차지도 많이 하지 않기 때문이죠.

촬영이 진행된 드레스샵입니다.

놀라운 결과물의 비결은 조명

일반적인 행사 촬영처럼 카메라와 소형 스트로보로만 촬영을 했다면 이렇게 드라마틱한 이미지가 나오지 못했을 거예요. B10과 액세서리로 라이팅을 더해줬기 때문에 열악한 환경과 촉박한 시간 속에서도 마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드레스 화보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김기용 스튜디오

www.kimgiyong.com
@kim_giyong

첨부파일 191117_grace-dew_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